전남테크노파크, 5개 대학 순회 ‘전남 잡-드림 페어’ 개최
상태바
전남테크노파크, 5개 대학 순회 ‘전남 잡-드림 페어’ 개최
  • 첨단넷
  • 승인 2019.11.20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테크노파크가 지난 12일 목포대에서 개최한 전남 잡-드림 페어(JOB-DREAM Fair) 행사장 모습.
전남테크노파크가 지난 12일 목포대에서 개최한 전남 잡-드림 페어(JOB-DREAM Fair) 행사장 모습.

전남테크노파크(원장 유동국)은 지난달부터 5개 대학에서 순회 개최한 ‘전남 잡-드림 페어(JOB-DREAM Fair)’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순천대(10월 23일), 동신대(10월 30일), 전남대 여수캠퍼스(11월 6일), 목포대(11월 13일), 목포해양대(11월 14일)에서 열렸다. ‘내일(Job)의 꿈(Dream)을 실현하는데 전남테크노파크가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현장 채용관 △인재맞춤컨설팅관 △취업비결전수관 △힐링관 등 4개 테마로 구성돼 다양한 정보와 현장 채용 및 면접의 기회를 제공했다.

5개 대학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구인기업 116개사, 구직자 2800여명이 참여했다. 기업에게는 우수 인재를 선발하는 기회가, 구직자에게는 폭넓고 다양한 취업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는 데 기여했다.

전남테크노파크는 박람회에서 매칭이 이뤄지지 않은 구인기업과 구직자에게는 현재 추진 중인 맞춤형 취업연계 프로그램인 ‘구인·구직 만남의 날’, ‘찾아가는 청년희망버스’ 등을 활용해 지속적인 일자리 매칭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유동국 원장은 “내년에도 채용박람회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며 “전남의 청년들에게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직장을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미래를 함께 할 지역 인재가 채용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