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2019 기사창투 한마당’ 기술사업화창업·투자 행사 ‘풍성’
상태바
[기획] ‘2019 기사창투 한마당’ 기술사업화창업·투자 행사 ‘풍성’
  • 첨단넷
  • 승인 2019.10.28 0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기사창투 한마당’ 로고.
‘2019 기사창투 한마당’ 로고.

‘2019 기사창투 한마당’에서는 기술·사업화·창업·투자를 촉진하기 위한 20여개의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28일~30일 3일간 광주이노비즈센터에서는 광주지역 기술사업화 관련 혁신주체의 역량을 결집하고 지속적인 정보 교류 및 협력을 통한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통합기술이전설명회’가 개최된다. 중소·중견기업과 스타트업, 기술거래기관,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국마이크로의료로봇연구원 등이 보유중인 △마이크로의료로봇 및 디지털생체의료(의료, 바이오) △광융합 △정보통신기술(ICT)융합(스마트가전) △복합금형 에너지, 자동차 등을 소개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호남연수원에서 30일 진행되는 ‘청년창업 프리스쿨’은 청년(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 및 코칭이 이뤄진다. 수료생에게는 광주청년창업사관학교 수료증 및 기관 상장을 수여한다.

30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리는 ‘뻔뻔(Fun Fund)한 투자유치 투자설명회(IR)’는 15개 우수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 네트워크 구축으로 벤처투자 촉진 및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투자유치를 위한 투자심사역과 1:1 코칭 및 상담도 실시한다.

이 밖에 사전행사로 26~27일 광주비엔날레 야외 전시관에서는 창업자의 소비자 접점 마련 및 홍보, 실질적인 판매 채널 활성화를 위한 ‘지역창업자 판매를 위한 프리미엄 프리마켓’이 성황리에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