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저작권서비스센터, 저작권 실무 특강 성황리 개최
상태바
광주저작권서비스센터, 저작권 실무 특강 성황리 개최
  • 첨단넷
  • 승인 2019.10.2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저작권서비스센터, 저작권 실무 특강 성황리 개최
광주저작권서비스센터, 저작권 실무 특강 성황리 개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탁용석) 광주저작권서비스센터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광주여자대학교, 조선대학교, 영상복합문화관 등에서 교육생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저작권 실무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4월 광주시와 진흥원이 유치한 ‘지역저작권서비스센터 운영사업’ 일환으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는 지역 대학생들과 관련 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저작권의 기본개념에서 실무에 이르는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했다.

광주여대와 조선대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4차산업과 저작권, 사례중심의 만화애니메이션과 저작권 과정에서는 웹툰, 애니메이션, 방송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 등 다양한 저작물에 대한 이해를 통해 저작권의 보호와 산업적인 활용에 대한 저변을 확대했다.

오픈소스 소프트웨ㅐ어(SW)와 저작권은 호남권품질역량센터와 함께 추진한 특강으로 오픈소스SW의 개념부터 개발방법론까지 SW개발자가 겪는 실무 중심의 저작권 문제에 대해 다뤘다. 게임개발자를 위한 저작권 실무 과정은 저작물로서의 게임의 의미와 최신 판례를 통한 게임의 저작권 보호 양상을 살펴봤다.

저작권 특강은 12월까지 계속된다. 웹툰·애니메이션 분야의 표준계약서 검토 과정 등이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