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10월 1일 순천대서 ‘ICT신기술 체험의 날’ 행사
상태바
전남도, 10월 1일 순천대서 ‘ICT신기술 체험의 날’ 행사
  • 첨단넷
  • 승인 2019.09.29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청 전경.
전남도청 전경.

전라남도는 10월 1일 순천대학교 70주년기념관에서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콘텐츠, 3D프린팅 등을 체험할 수 있는 ‘2019년 정보통신기술(ICT) 신기술체험의 날’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하는 ICT신기술체험의 날에선 KT 등 20여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업과 지역 ICT융합 우수 기업의 ICT 신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드론을 직접 조종해 볼 수 있고, 인공지능(AI) 챗봇과 대화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도 있다. 3D펜을 사용해 직접 간단하게 제품을 만들어 보는 등 지역 기업이 개발한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기반 신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직업상담, 창업상담 등을 통해 지역 청소년의 진로 고민을 해소하고 IoT코딩 교육키트를 이용해 좀더 쉽게 코딩을 배워볼 수도 있다. 또한 고령자의 신체활동 및 정신건강을 높일 수 있는 치매예방훈련용 VR 콘텐츠도 마련돼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전남의 새 천 년 비전인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를 실현하기 위한 6대 프로젝트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통해 변화될 전남의 미래 모습을 그려볼 수 있다.

고광완 전라남도 기획조정실장은 “도민들이 IoT, AI 등 신기술을 배우고, 드론을 직접 조종해 봄으로써 미래사회를 미리 경험하고 공감해, 전남의 새로운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