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인텔코리아, FPGA 분야 인재 양성·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GIST-인텔코리아, FPGA 분야 인재 양성·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 첨단넷
  • 승인 2022.06.24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IST(왼쪽)와 인텔 본사 전경.
GIST(왼쪽)와 인텔 본사 전경.

광주과학기술원(GIST·총장 김기선)은 인텔코리아(대표 권명숙)와 프로그래머블반도체(FPGA)분야 인재 양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서면으로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GIST와 인텔코리아는 협약을 통해 △인텔 개발자용 툴킷을 활용한 FPGA 교육 및 교육센터 운영 △다양한 기업과 기술검증(PoC) 지원 △실무형 FPGA 고급과정 개발 협력 △FPGA 교육용 툴킷 및 교육 이수 지원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다음달 4~8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플랫폼 사업(연구책임자 공득조·AI대학원 겸무교수) 일환으로 ‘인텔 FPGA 베릴로그(Verilog) 프로그래밍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베릴로그는 전자 회로 및 시스템에 사용되는 하드웨어 기술 언어다.

양 측은 이번 교육과정을 시작으로 중·고급 수준의 교육과정 개설과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광주지역 가전·전장부품기업이 FPGA와 같은 최신 반도체를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디지털 전환 시대를 대비하는 AI도시 광주 도약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김기선 총장은 “FPGA 프로그래밍 교육을 통해 많은 학생이 디지털 분야 우수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인텔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고급 과학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명숙 인텔코리아 대표는 “반도체 업계에서 전문 인력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인재육성은 미래 성장을 위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협력으로 인텔코리아는 적합한 교육 과정과 툴킷을 개발하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이를 통해 국가경쟁력에 이바지할 젊은 인재들이 양성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