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 휴관일 장애학생 특별 초청행사 성료
상태바
국립광주과학관, 휴관일 장애학생 특별 초청행사 성료
  • 첨단넷
  • 승인 2022.06.2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광주과학관 2분기 휴관일 특별 초청행사.
국립광주과학관 2분기 휴관일 특별 초청행사.

국립광주과학관(관장직무대리 전태호)은 20일 전남 함평군 소재 함평영화학교 장애학생 및 교사 90여 명을 초청해 2022년 2분기 휴관일 특별 초청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초청행사는 광주와 전남·북 지역 소재 특수학교 및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참가신청 접수했으며 전남 함평영화학교를 최종 선정했다.

과학관을 방문한 학생들은 과학관 직원들의 안내와 함께 상설전시관, 특수영상관, 로봇댄스 공연 등을 관람했다. 이후에는 과학관이 제공한 점심식사와 간식을 먹는 등 과학문화를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전태호 관장직무대리는 “국립광주과학관은 호남지역 거점 국립과학관으로 후원회와 함께 과학문화격차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하고 추진하고 있다”며 “후원 사업들이 끊임없이 지속될 수 있도록 국립광주과학관후원회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립광주과학관 휴관일 특별 초청행사는 국립광주과학관후원회(회장 김홍균)의 지원으로 2016년부터 매분기 개최하고 있다. 과학관 휴관일인 월요일에 일반직 전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전시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과학관은 올해 국립광주과학관후원회와 함께 과학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과학관, 과학꿈나무 초청행사 등 지속적인 과학문화확산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