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농수산식품 전용 해외 온라인 쇼핑몰 구축 속도
상태바
전남도, 농수산식품 전용 해외 온라인 쇼핑몰 구축 속도
  • 첨단넷
  • 승인 2022.04.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미국 농수산식품 전용온라인 쇼핑몰 사진.
전남 미국 농수산식품 전용온라인 쇼핑몰 사진.

전남도는 한류 인기에 힘입어 세계에 K푸드 열풍이 부는 가운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남산 농수산식품을 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한 해외 온라인 쇼핑몰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도는 이날 전 세계 식품 소비시장의 온라인화와 급변하는 세계 무역환경에 대응하고 전남 농수산식품 수출을 확대하기 위한 ‘미국 내 농수산식품 전용 온라인 쇼핑몰’ 구축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에는 전남도지사 권한대행 문금주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대학 교수, 유관기관 등 분야별 전문가 11명이 참여했다.

도가 추진 중인 미국 농수산식품 전용 온라인 쇼핑몰은 국내 지자체 중에선 첫 사례다. 세계 식품시장에 ‘전라남도’라는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한 현지 온라인 시장 맞춤형 쇼핑몰을 구축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쇼핑몰은 △스마트한 검색엔진 △인공지능(AI) 분석을 통한 고객별 맞춤형 상품 추천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사용자 환경 제공 △실시간 재고 및 판매현황 관리기능 등 최신 기술을 대거 적용했다.

특히 AI 기반 채팅 로봇 프로그램 챗봇(Chatbot)을 도입해 실시간 고객응대 서비스를 지원한다. 축적한 질문·답변 데이터를 통해 스스로 학습하는 챗봇의 기능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도는 이달 말까지 온라인 쇼핑몰 구축을 마치고, 오는 6월 말까지 시험운영을 한 후 7월 초부터 미국 전역에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자문위원으로 참석한 이용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광주전남지원단장은 “쇼핑몰을 통해 ‘전라남도’가 세계 식품시장에서 친환경농수산식품 대표 브랜드로 위상을 확립하길 바란다”며 “전남 미국 농수산식품 전용 온라인 쇼핑몰이 전 세계 케이푸드(K-Food) 대표 쇼핑몰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금주 권한대행은 “최근 급성장하는 세계 식품시장에 구축을 추진하는 해외 온라인 쇼핑몰이 한국음식 세계화의 마중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