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상생형 지역일자리 캐스퍼 구매보조금 지급
상태바
광주시, 상생형 지역일자리 캐스퍼 구매보조금 지급
  • 첨단넷
  • 승인 2022.01.03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캐스퍼.
현대차 캐스퍼.

광주시는 지난해 캐스퍼를 구매한 광주시민 73명을 대상으로 상생형 지역일자리 구매보조금 지급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12월 21일부터 상생형 지역일자리 구매보조금 신청을 접수받았으며, 캐스퍼를 구매한 175명 가운데 구매보조금을 신청한 73명에게 구매자가 납부한 취득세의 범위에서 구매보조금 1312만2000원을 30일 지급했다.

올해도 본예산 5억원을 확보해 캐스퍼 구매보조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지급 대상은 지난 2020년 6월15일 전국 제1호 상생형 지역일자리로 선정된 광주글로벌모터스(GGM)가 양산하고 있는 캐스퍼를 신규 구매·등록하고 광주시에 취득세를 납부한 광주시민과 법인이다.

캐스퍼를 신규 구매한 광주시민은 구매보조금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구비해 주소지 관할 자치구 자동차 등록 창구를 방문하거나 광주시 바로예약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1일부터 일부 개정된 ‘지방세특례제한법’이 시행됨에 따라 경형자동차의 취득세 감면한도가 기존 50만원에서 75만원까지 상향돼 내년에 캐스퍼를 구매하는 시민은 취득세 납부 부담 없이 캐스퍼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손경종 시 인공지능산업국장은 “전국 제1호 상생형 지역일자리인 광주글로벌모터스와 양산 차량 캐스퍼에 대한 시민 여러분들의 깊은 애정과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GGM의 초기 시장진입과 안정적인 사업성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