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 전파방송산업진흥주간 ‘2021 웨이브 온 전파세상’ 개최
상태바
국립광주과학관, 전파방송산업진흥주간 ‘2021 웨이브 온 전파세상’ 개최
  • 첨단넷
  • 승인 2021.11.2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파방송산업진흥주간 ‘2021 웨이브 온 전파세상’ 포스터.
전파방송산업진흥주간 ‘2021 웨이브 온 전파세상’ 포스터.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옥)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과 함께 전파방송산업진흥주간을 맞아 29일부터 12월 4일까지 ‘2021 웨이브 온 전파세상’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광주와 나주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전파챌린지 △움직이는 전파교실 △전파체험관 투어 △방송중계교실 △아마추어전파방향탐지(ARDF) 전파를 찾아라! △전파강연 △드라이브스루 전파탐험대 등 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전파관련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을 고려해 사전예약한 뒤 참석 가능하다.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김선옥 관장은 “전파방송산업진흥주간 연계행사를 통해서 미래시대 중요자원인 전파를 국민들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자원인 전파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전파방송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전파방송산업진흥주간을 개최하고 있다. 과학관과 KCA는 매년 진흥주간 연계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