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 흡연 위해성 배우는 ‘노담밴드의 연주회 가는 길’ 특별전
상태바
국립광주과학관, 흡연 위해성 배우는 ‘노담밴드의 연주회 가는 길’ 특별전
  • 첨단넷
  • 승인 2021.09.3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담밴드의 연주회 가는 길’ 포스터.
‘노담밴드의 연주회 가는 길’ 포스터.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옥)은 11월 21일까지 기회전시실에서 유아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동화 속 주인공과 함께 놀이하며 흡연의 위해성을 배울 수 있는 ‘노담밴드의 연주회 가는 길’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보건복지부·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함께 마련한 특별전은 관람객이 노담밴드의 동물 친구들과 함께 연주회에 참석하기 위해 여행을 하는 이야기다.

이 과정에서 우리 몸에 이로운 것과 해로운 물건들을 찾아보고, 담배마을에서 벗어나기 위해 미로를 탈출하며 연주회 준비를 위한 악기를 체험해보는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흡연의 위해성을 체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선옥 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아이들이 흡연의 위해성을 인식하고, 나아가 흡연율 저감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다음달 6일부터 열리는 ‘아트사이언스 페스티벌’과 더불어 다채로운 과학행사들을 기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국립광주과학관 ‘노담밴드의 연주회 가는 길’ 특별전은 무료로 관람 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대비 안전한 관람을 위해 회차제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