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 12일까지 ‘9월 야간천체관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국립광주과학관, 12일까지 ‘9월 야간천체관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첨단넷
  • 승인 2021.09.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광주과학관 야간천체관측 프로그램.
국립광주과학관 야간천체관측 프로그램.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옥)은 ‘9월 야간천체관측 프로그램’ 운영을 앞두고 1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9월 야간천체관측 프로그램으로 밤하늘 관측대장과 별빛학교를 각각 15일, 16일 개최한다.

15일 개최하는 밤하늘 관측대장은 초등 3학년 이상 최대 3인까지 가족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천체망원경의 종류와 원리를 학습하고 직접 천체망원경을 조립 및 조작하여 자유롭게 천체를 관측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망원경과 휴대폰을 이용해 천체사진 촬영을 체험하고 직접 촬영한 천체사진을 기념품으로 받아갈 수 있다.

16일 개최하는 별빛학교는 천문학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대 4인까지 가족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우주를 배경으로 한 신기한 천문학 이야기, 계절별 별자리 찾아보기, 국내 과학관 최대 구경의 별빛천문대 주망원경을 활용한 천체관측 등을 진행한다.

기상 상황에 따라 천체관측이 어려워질 경우 돕소니안 망원경 미니어처 만들기 등 대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과학관은 정부 및 지자체의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모든 참가자에 대한 마스크 착용, 발열확인과 QR체크인, 참가자간 거리두기를 안내하고 있다. 야간천체관측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