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의, 대웅에스엔티 등 유망기업 10개사와 기업지원 협약 체결
상태바
광주상의, 대웅에스엔티 등 유망기업 10개사와 기업지원 협약 체결
  • 첨단넷
  • 승인 2021.09.0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상공회의소 전경.
광주상공회의소 전경.

광주상공회의소(회장 정창선)는 대웅에스엔티·해양에너지 등 지역 유망기업 10개사와 미래 핵심기술 융복합 집중 기업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광주시,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이 지원하는 2021년 광주일자리창출 혁신프로젝트 ‘유망기업 미래 핵심기술 융복합 패키지 지원’ 사업 일환으로 추진했다.

세부적으로 △신기술 도입 희망분야에 대한 전문가 집중 기업지원을 통한 신사업 도입 △신제품 개발지원 △신기술 융복합 △공정개선 △기술애로해소 지원 △연구개발(R&D) 제안서 작성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광주상의는 11월 중순까지 협약체결 10개 기업에 협약사항을 지원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침체로 지역기업의 매출급감, 고용률 하락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이번 협약 및 사업추진을 통해 급변하는 산업·기술 수요에 지역기업이 대응할 수 있는 환경조성, 협약기업 매출증대 및 일자리창출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종만 광주상의 상근부회장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등 신기술 전문가들의 집중 기술지원을 통해 협약기업들이 자사 주력제품에 미래 핵심기술을 융·복합해 신사업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