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산업진흥회, 25~27일 코엑스서 ‘2021 국제광융합비즈니스페어’ 개최
상태바
한국광산업진흥회, 25~27일 코엑스서 ‘2021 국제광융합비즈니스페어’ 개최
  • 첨단넷
  • 승인 2021.08.2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국제광융합비즈니스페어’ 전시장 모습.
‘2019 국제광융합비즈니스페어’ 전시장 모습.

한국광산업진흥회(회장 정철동)은 25~27일 3일간 코엑스에서 광융합산업 전문 전시회 ‘2021 국제광융합비즈니스페어’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IMID)와 함께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100여개 업체가 광융합조명·광통신·광부품·광에너지 등 광융합 제품을 168개 부스에서 선보인다. 또 13개국 120여명의 바이어가 참가해 온·오프라인 수출상담을 실시한다.

진흥회는 광융합 지원기관 후원으로 이번 전시회를 개최한다. 또 참여기업 기본부스 임차·공사비도 전액 지원하고 해외바이어 왕복 항공료 70%와 이틀간 숙박비도 제공한다. 해외 바이어와 원활한 수출상담을 위한 전문통역도 실시한다.

주요 참여기업으로 링크옵틱스는 피부개선을 위한 웨어러블·플렉서블·와이어레스 초소형 발광다이오드(LED) 패치 기술을 접목한 ‘루미니엘B’를 전시하고 에이엘테크는 광섬유를 이용한 저전력 인공지능형 스피드 디스플레이를 선보인다.

테크엔은 최첨단 LED 실내조명 등을 전시하고 라이팩은 트랜시버용 광엔진, 비행거리측정(ToF) 센서용 광엔진 등을 선보인다. 백산라이팅은 자연대류 현상을 이용해 방열성능을 개선한 LED 조명을, 소프트웰스는 3차원 엣지-릿 기술을 접목한 LED 피부미용 마스크를 전시한다. 코리아반도체조명은 저전류와 와류방식 방열판을 이용하여 광효율과 내구성을 개선한 LED 모듈을 출품한다.

진흥회는 해외 바이어와 온·오프라인 수출상담을 통해 경기 침체로 어려음을 겪고 있는 국내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실시간 온라인 유튜브와 네이버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기업과 기업(B2B), 기업과 소비자간(B2C) 온라인 마케팅을 실시한다.

부대행사로는 한국광학회가 개최하는 광융합산업 기술교류 발표회, 평면광도파로(PLC)·라이다 기술교류 세미나, K-Light 성과보고 및 발전방향 토론회 등이 열린다.

정철동 진흥회 회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광융합 신기술 및 우수제품을 선보이고 해외 바이어와의 온·오프라인 수출상담도 개최해 국내 광융합산업이 재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