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 뉴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맞춤형 교육
상태바
광주대, 뉴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맞춤형 교육
  • 첨단넷
  • 승인 2021.06.0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대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광주대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광주대(총장 김혁종)는 두가지 이상의 직업을 갖고 있는 ‘N잡러 시대’에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가 주목하고 있는 뉴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기 위해 맞춤형 교육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광주대 창업교육센터는 25일까지 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 개설부터 마케팅 활용 방법까지 교육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자격증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과 자격증 취득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되는‘유튜브 크리에이터 자격증 과정’은 유튜브 알고리즘을 활용한 운영 방법과 애니메이션 영상 홍보 편집 등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유튜브 이해 및 마케팅 전략, 채널 기획, 브랜드 개설, 웹디자인 방법, 영상편집 등 콘텐츠 제작 창업 활동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교육도 제공할 예정이다.

광주대는 최근 비대면 생활방식에 익숙한 N잡러와 MZ세대의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고, 언택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유튜브 등의 미디어 기술에 대한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호심기념도서관에 7000여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를 구축, 유튜버 양성과정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에는 영상 촬영이 가능한 다양한 장비와 PC, 편집 프로그램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러닝지원센터는 앞으로 모든 재학생에게 교육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특강도 진행할 계획이다.

박진영 광주대 교육혁신연구원장은 “1인 미디어 시대에 주목받고 있는 크리에이터로서 갖춰야 할 기획과 영상 제작, 홍보 방법 및 노하우 습득을 목표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최고의 시설과 장비를 통해 재학생들의 창업·취업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