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창업보육센터, 9년 연속 경영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전남대 창업보육센터, 9년 연속 경영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첨단넷
  • 승인 2021.05.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 창업보육센터 투자유치 기업설명회(IR) 행사 모습.
전남대 창업보육센터 투자유치 기업설명회(IR) 행사 모습.

전남대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에서 9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헜다.

전남대 창업보육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가 매년 전국 252개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경영성과를 평가한 결과, 가장 높은 ‘S등급’을 받아 지난 2012년부터 9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보육역량강화지원사업도 우수한 성적으로 기업 사업 역량강화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모든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재 ‘대한민국 게임대상 2020’에서 ‘스컬(Skul: The Hero Slayer)’을 개발해 인디게임상을 수상하면서 급성장 중인 사우스포게임즈를 비롯 암치료용 박테리아 플랫폼 기술 개발로 65억원의 투자유치를 이룬 씨앤큐어, 총 27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확보해 바이러스 진단키트를 개발하고 있는 인바이러스테크 등을 육성 지원하고 있다.

센터는 2010년부터 지속적으로 예비기술창업자를 발굴해 육성하고 있다. 광주시 ‘2021년 세대별 맞춤형 예비창업가 지원사업’에서 지역 최다인 11명을 배출했으며 기술창업자 발굴 및 육성을 위해 광주연구개발특구에서 시행하는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에서도 특구 소재 대학 중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는 등 지역거점 창업전문기관으로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청년창업자 및 예비기술창업자를 포함 100여 개의 창업기업들이 입주해 활발한 기업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년 우수한 성공기업들을 배출하고 있다.

민정준 산학협력단장은 “올해 신설된 창업지원본부와 함께 대학의 역량을 집중해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