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VC 라운드 테이블’ 상황리 개최
상태바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VC 라운드 테이블’ 상황리 개최
  • 첨단넷
  • 승인 2021.03.2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VC 라운드 테이블’  상황리 개최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VC 라운드 테이블’ 상황리 개최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일서)는 25일 청담 리베라호텔에서 투자유치 역량강화 지원 프로그램 일환으로 ‘벤처캐피탈(VC) 라운드 테이블’을 개최했다.

투자유치 역량강화 지원 프로그램은 지역 우수 스타트업 10개사를 대상으로 실질적인 투자유치로 이끌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운영, 건전한 투자 유치 분위기 조성 및 실질적 투자 활성화 도모를 목적으로 진행했다. 기업 진단컨설팅을 시작으로, 투자설명회(IR) 자료 컨설팅, 피칭멘토링, IR 리디자인, VC 라운드 테이블 등이 약 한 달간 이뤄졌다.

이번 행사 참가한 투자 심사역은 “사전 서면컨설팅을 진행했었는데 이를 토대로 IR자료들이 고도화되고 짧은 기간이었지만 기업들의 성장과정을 볼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스타트업은 대기업보다 유연한 응대가 가능하다는 것이 강점인데, 기업만의 비전을 잘 세우고 유연한 응대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면 앞으로 투자유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일서 센터장은 “지역 내 우수한 아이디어 및 제품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투자로 이어지는 것이 목표”라며 “광주지역의 투자유치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혁신기관으로서 책임감과 진성성을 갖고 우수 스타트업과 전문 투자자와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