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코로나19 어려운 지역 기업 제품 홍보 판매 행사
상태바
전북대, 코로나19 어려운 지역 기업 제품 홍보 판매 행사
  • 첨단넷
  • 승인 2021.02.0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 코로나19 어려운 지역 기업 제품 홍보 판매 행사 개최.
전북대, 코로나19 어려운 지역 기업 제품 홍보 판매 행사 개최.

전북대 창업지원단(단장 권대규)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제품 홍보와 판매를 할 수 있는 장을 마련, 큰 호응을 얻었다고 5일 밝혔다.

창업지원단은 지난 1월 8일에 이어 2일 ‘JB 랜선마켓’을 진행해 총 20개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문적인 쇼호스트가 사전에 제작된 기업의 상세 페이지를 통해 라이브로 제품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소비자들의 구매 유도를 위해 실제 사용방법 설명과 시식 등을 통해 1600명이 동시 접속했고, 2시간의 방송 시간 동안 2천여 만 원의 매출까지 발생했다.

방송 종료 후에도 각 기업 제품 연계 쇼핑몰의 트래픽 유입률이 약 10% 상승했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홍보 게시물 역시 1만1000 회 가량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랜선마켓으로 인한 홍보 효과가 큰 것으로 분석됐다.

이번 랜선마켓에 참여한 전준혁 세이프스펙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중소기업이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대학이 나서 이러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주는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제품 홍보와 마케팅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 기업이 새로운 시대에 어떤 방식으로 나아가야할지 방향까지 제시해주는 유익한 자리였다”고 밝혔다.

권대규 단장은 “JB 랜선마켓의 운영으로 기업이 위기를 기회로 삼아 도약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 행사였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초기 기업의 성장과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지원을 이어가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