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어텍, 친환경 천연 소독제 휴대용 무선 방역 소독기 개발
상태바
큐어텍, 친환경 천연 소독제 휴대용 무선 방역 소독기 개발
  • 첨단넷
  • 승인 2021.01.0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어텍이 개발한 친환경 천연 소독제 휴대용 무선 방역 소독기.
큐어텍이 개발한 친환경 천연 소독제 휴대용 무선 방역 소독기.

살균 소독 솔루션 전문기업 큐어텍(대표 황도성)은 휴대용 무선 방역 소독기를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코엑스에서 열린 ‘2020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휴대용 무선 방역 소독기는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천연 소독제를 초미세입자로 강력하게 분사한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각종 세균, 곰팡이, 박테리아 등을 살균할 수 있다. 무선방식으로 1회 충전으로 연속 40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 휴대가 편리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넓은 공간을 빠른 시간에 소독할 수 있다. 인건비와 소독제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윤소남 한국기계연구원 박사팀과 ‘방역용 노즐의 분사 특성에 대한 유동해석 공동 연구를 통해 제품화했다. 소형 에어펌프 공기압으로 소독제를 강력한 초미세입자로 분사할 수 있도록 노즐 총 길이와 유체 유입부 길이, 노즐 출구부 두께를 최적화했다.

큐어텍은 K-방역 전문기업마샬캡∙클로바이오그룹(회장 양관모)과 게이트형 자동 공간 소독기, 스탠드형 자동 공간 소독기, 자동차 실내 살균 소독기, 키오스크 살균 소독기 등으로 다변화하고 렌탈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미국·일본·유럽 등 해외 인증과 미국 식품의약국(FDA) 메디칼 디바이스 승인 절차를 밟을 계획이다.

황도성 대표는 “친환경 천연 소독제를 분사해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사멸시키는 휴대용 무선 방역 소독기로 우리나라가 코로나19에 성공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K-방역의 모범 사례를 입증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