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x부산 CO-WORK 워크숍’ 개최
상태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x부산 CO-WORK 워크숍’ 개최
  • 첨단넷
  • 승인 2020.11.2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개최한 ‘광주x부산 CO-WORK 워크숍’.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개최한 ‘광주x부산 CO-WORK 워크숍’.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탁용석)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과 16~18일 광주·부산지역 1인 크리에이터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x부산 코-워크(CO-WORK) 워크숍’을 개최했다.

2박 3일 일정으로 광주영상복합문화관과 부산 상상마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광주와 부산지역별 5개팀씩 유튜브 크리에이터 총 10개팀이 참여했다. 양 지역 크레이에터 1:1 매칭으로 팀을 구성해 ‘뉴노멀 시대 공감과 교류’를 주제로 콘텐츠 제작해 우수결과물에 대한 시상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마지막 날 ACC호텔에서 열린 이번 워크숍 최종 영상결과물 발표 및 시상식에서는 대상에 띵송(광주)과 성군과에네르기파(부산)팀, 최우수상에 더스티노(광주), 전국진TV(부산)팀, 우수상에 오로지스튜디오(광주), 막내기(부산)팀이 각각 수상했다.

띵송팀의 오영석씨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광주의 크리에이터도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놀랐다”며 “워크숍을 통해 같은 고민을 광주와 부산의 크리에이터가 소통을 통해 함께 해결할 수 있어서 더욱 뜻 깊었다”며 워크숍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탁용석 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영호남의 1인 창작자들이 아이디어와 콘텐츠가 더욱 활발해지길 기대한다”며 “지역 창작자 간의 네트워크 강화에 가교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