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DJ센터서 ‘광주관광 VR 체험존’ 운영
상태바
광주시, DJ센터서 ‘광주관광 VR 체험존’ 운영
  • 첨단넷
  • 승인 2020.11.1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DJ센터서 ‘광주관광 VR 체험존’ 운영
광주시, DJ센터서 ‘광주관광 VR 체험존’ 운영

광주시는 11일부터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에 ‘광주관광 가상현실(VR) 체험존’을 마련해 운영한다.

체험존은 4차산업 핵심기술인 360도 VR을 활용해 광주의 주요 관광지를 실감나게 둘러볼 수 있는 시설이다. 김대중컨벤션센터를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관광·행사·축제 정보를 흥미롭게 제공해 광주를 홍보하고 관광 활성화를 돕기 위해 설치했다.

종류는 행글라이더를 타고 무등산을 나르는 항공형과 3륜 자전거를 타고 여행하는 지상형으로 나뉜다.

관광 코스는 △천왕봉을 시작으로 장불재를 거쳐 증심사에서 내리는 무등산 △5·18자유공원, 전일빌딩245 등을 볼 수 있는 5·18역사광주 △문화전당, 비엔날레 전시관 등 아트광주 △양림동 역사문화마을 등 골목광주 △광주호 생태공원 등 산책광주로의 총 5가지다.

코스 당 시간은 3~5분 정도로 국어, 영어, 사투리 버전 등 3종으로 들을 수 있으며 4명이 한 번에 체험기기에 탑승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매주 일요일은 휴무일이다. 안전한 체험을 위해 탑승 제한 연령은 6세 미만이며, 머리착용디스플레이를 쓰기 전에는 방역을 위해 소독 후 이용하도록 했다.

광주를 방문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KT 인터넷TV 가상현실 채널을 통해서도 광주관광 가상현실 영상을 즐길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