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 추석명절 특별행사 온라인 이벤트 개최
상태바
국립광주과학관, 추석명절 특별행사 온라인 이벤트 개최
  • 첨단넷
  • 승인 2020.09.2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광주과학관 항공 사진.
국립광주과학관 항공 사진.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아)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국공립시설 제한적 운영 행정조치에 따라 29일 재개관한 가운데 추석연휴기간 특별행사와 온라인 이벤트로 가족단위 체험행사를 마련한다.

추석연휴기간(추석당일 휴관) 국립광주과학관에 3대 가족이 방문하거나 한복을 입고 오면 무료입장할 수 있다. 상상홀에서 펼쳐지는 △레크레이션(9.30.) △에어벌룬쇼(10.2.) △매직버블(10.3.~10.4.) 등 공연행사는 매회 45명 한정으로 인원을 축소해 개최한다.

집에서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도 개최한다. 온라인 방구석 제기차기 대회는 가족 구성원 3명이 연속으로 하는 제기차기 영상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면 1~3등을 가려 시상품을 수여한다.

코로나19로 가족단위의 외출 및 이동제한에 따라 집에서 간편히 참여할 수 있는 과학관 유튜브 채널 구독과 좋아요, 댓글 이벤트도 마련한다. 매주 다양한 비대면 과학교육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국립광주과학관의 유튜브 채널 구독과 좋아요, 댓글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치킨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한편, 국립광주과학관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전시환경 조성을 위해 전시관 이용을 사전 예약제(300명)와 현장 발권(200명)으로 병행해 일일 입장객 인원수를 500명으로 제한할 방침이다.

또 안심 관람수칙을 적용해 △전시관 입장시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제 사용 의무화 △관람객 전원에 대한 발열 확인 및 즉시응답(QR) 체크인 등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지침을 준수해 감염병 확산으로부터 보다 안전한 관람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