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연합기술지주 우수 자회사]아이테크, 물류업계 새바람 열풍청소기 개발
상태바
[광주연합기술지주 우수 자회사]아이테크, 물류업계 새바람 열풍청소기 개발
  • 첨단넷
  • 승인 2020.09.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테크가 개발중인 물류창고 습기제거 열풍청소기.
아이테크가 개발중인 물류창고 습기제거 열풍청소기.

사물인터넷(IoT)기반 공기산업 전문회사 아이테크(대표 이창주)는 올해 광주연합기술지주 제29호 자회사로 등록했다. 자회사 사업화 연계 연구개발(R&BD) 사업을 통해 열풍청소기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열풍청소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택배물량이 증가하는 현 시점에 물류센터를 겨냥한 안전관련 아이템이다. 물류센터에서는 다양한 상황에 실내로 유입되는 바닥 물기로 인해 입식지게차·핸들자키·롤테이너·핸드카트 등 이동식 기계 및 기구의 조향과 제동문제로 △시설물과의 충돌 △지게차 추락 등 인사 사고 △제품파손 △작업 능률 저하 등 수많은 문제가 발생한다.

바닥의 물기로 인한 실내의 높은 습도는 적재돼 있는 박스 제품에 영향을 미치고 박스의 형태가 변형되거나 쉽게 파손되는 상황이 발생한다.

국내 대기업 식품 물류센터에서 20여년을 근무한 이 대표는 당시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느낀 노면 물기 제거를 위한 열풍 건조식 청소기의 사업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이 제품이 개발되면 물류센터 작업장의 능률을 증대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테크는 장식물 홀로그램 효과를 연출하는 광반사부재를 활용한 피규어 장식장, 종교단상 등의 물건도 제조·판매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부산의 송도해상케이블카에 높이 2.5m 상당의 대형 피규어에 해당 기술을 적용하기도 했다.

이창주 대표는 “올해 상반기 500%에 가까운 매출 성장율을 달성했다”며 “광주연합기술지주 맞춤형 기업 컨설팅을 통해 공공기술 상용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