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 2개사 참가
상태바
GIST,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 2개사 참가
  • 첨단넷
  • 승인 2020.09.1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15일부터 10월 7일까지 개최하는 ‘2020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15일부터 10월 7일까지 개최하는 ‘2020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

광주과학기술원(GIST·총장 김기선)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15일부터 10월 7일까지 개최하는 ‘2020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에 바이오의약품 전문업체 프로앱텍(대표 조정행)과 신소재개발업체 퓨리파이테크노(대표 양광훈) 등 2개사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채용시장 변화에 따라 청년 채용지원을 위해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맞춤형 채용 프로세스로 열린다. 4차 산업기업,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 전문연구요원 지정 기업, 기술혁신기업 등 192개사가 참여해 약 10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프로앱텍은 GIST 동문기업으로 위치 선택적 알부민 결합 기반기술을 이용, 차세대 지속형 단백질의약품을 개발중이다. 최근 통풍 질환 환자의 폭발적 증가에 따른 만성 결절성 통풍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주사용 난치성 만성통풍치료제를 연구하고 있다.

퓨리파이테크노는 GIST에서 기술이전 받아 설립된 연구소기업이다. 전기방사 방법을 통한 나노섬유필터, 전자파 차폐(EMI) 분리막 등 다양한 제품을 제조 및 개발하고 있다.

한편, 박람회 개막식은 유튜브 라이브 영상으로 실시간 중계되며 구직을 원하는 이공계 청년에게 현직멘토의 솔직한 경험담 공유 및 인사담당자를 통한 취업 노하우를 제공한다.

1부 직무 토크쇼에서는 삼성전자, 네이버 라인, 현대자동차, 한국 전력, 한국조선해양, 일신웰스의 현직 멘토를 통해 사회생활·직무·진로 등 청년들의 궁금증을 실시간 질의·답변할 수 있다.

2부 기업 설명회에서는 LS 일렉트릭, 골프존, 라온피플, 마크애니, 메디칼파크, 이오플로우, 로킷헬스케어, 이노피아테크 등 각 인사 담당자가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및 면접 노하우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공계 청년 개개인의 성향과 역량에 따른 맞춤형 채용 지원을 위해 AI 취업지원 및 사후 채용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맞춤형 기업매칭을 통해 192개의 기업 중 자신의 성향·역량에 맞는 기업 채용정보를 손쉽게 추천받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대면 면접이 익숙하지 않은 이공계 청년을 위해 AI를 활용한 모의면접을 제공해 자신감 향상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김기선 총장은 “코로나19로 취업이 더욱 어려워진 상황에서도 미래를 이끌어 갈 청년 과학기술인은 누구보다 강한 도전 정신으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