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중기청, 궁전관 등 백년가게 8개 선정…현판식 개최
상태바
광주전남중기청, 궁전관 등 백년가게 8개 선정…현판식 개최
  • 첨단넷
  • 승인 2020.08.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의 궁전관 백년가게 현판식.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의 궁전관 백년가게 현판식.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현조)는 21일 20년 광주·전남지역 백년가게로 선정된 총 8개 업체 현판식을 개최했다.

1차 선정업체는 궁전관, 이은헤어센스(광주), 화월당(순천)등이며 2차 선정업체는 옥주카센타, 랜드사무기, 이순미용실, 서울계면공업사(광주), 낙원떡집(순천) 등이다.

백년가게 육성은 다산다사(多産多死)의 악순환 구조에서 지속성장의 가치를 실현하는 성공모델을 발굴하고, 장기간 사업을 영위하는 소상공인을 백년이상 존속·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백년가게 현판의 의미는 선정업체가 지속경영을 할 수 있도록 국가가 인정한 곳이라는 자긍심과 명예를 부여하고, 어느 분야에서든 꾸준히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궁전관(대표 진년태)은 광주 남구에 위치한 업력 37년 된 닭·오리 요리 전문업체이다. 진년태 대표의 특제비법소스로 꾸준한 단골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얻은 노하우로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진년태 대표는 한결같은 맛과 고객서비스로 광주 음식문화 전통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중이며, 향후 2대째 가업을 승계하여 음식점을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백년가게에는 백년가게 인증현판을 제공하고 맞춤형 컨설팅, 혁신역량강화교육, 보증우대(100%보증, 수수료 0.8%고정), 소상공인정책자금 금리우대(0.4% 인하) 등 다양한 정책수단을 연계 지원하고 있다.

이현조 청장은 “소상인이 30년 이상 존속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력과 시간을 들였는지를 생각하면 백년가게 현판식은 매우 뜻 깊은 행사”라며 “지역에 100년 이상 경영 할 수 있는 가게가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