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크라우드펀딩’ 쇼핑몰 입점
상태바
전남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크라우드펀딩’ 쇼핑몰 입점
  • 첨단넷
  • 승인 2020.08.1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크라우드펀딩’ 쇼핑몰 와디즈.
온라인 ‘크라우드펀딩’ 쇼핑몰 와디즈.

전라남도는 코로나19 여파로 판로 확보가 어려운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해 온라인 ‘크라우드펀딩’ 쇼핑몰 입점을 추진키로 했다.

크라우드펀딩은 자금을 필요로 한 기업이 온라인을 기반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자금을 모으는 방법이다.

이번 입점 추진으로 아이디어와 기술은 뛰어나지만, 자금난을 겪고 있는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라남도는 온라인 거래가 증가한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온라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중 소비자 호응이 높아 기업 매출 달성이 가장 효과적인 ‘와디즈(wadiz)’를 선택해 입점을 추진하고 나섰다.

이를 위해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진행한 공모를 통해 5개 기업을 선정했으며, 현재 사회적경제기업의 신제품에 대한 온라인 상세 페이지와 스토리텔링을 제작 중이다. 와디즈(wadiz)에서는 이달 말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입점 될 5개 제품은 ▲쌀로 만든 단팥빵(㈜아뜰리에 이화) ▲옥과 맛있는 캔김치(옥과맛있는김치영농조합법인) ▲나물밀키트세트(농업회사법인(주) 나물사랑) ▲개랭이고들빼기 김치(순천고들빼기영농조합법인) ▲김부각(정남진우리김부각영농조합법인) 등이다.

특히 전라남도는 올해 시범적으로 첫 시도한 크라우드펀딩 입점이 매출 신장과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낼 경우 내년부터 사업규모를 확장해 많은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토록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염성열 전라남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코로나19와 갑작스런 폭우로 침수 피해를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안정적인 경영을 할 수 있도록 다각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는 민선7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취임과 함께 오는 2022년까지 사회적경제기업 2천 개 육성계획을 발표하고 ▲사회적경제 성장 생태계 조성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활성화 및 판로 지원 ▲사회적경제 진입 촉진 및 자립화 지원 등에 집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