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GTMBA 제10기 집행부 간담회…지역사회 협력 방안 논의
상태바
GIST, GTMBA 제10기 집행부 간담회…지역사회 협력 방안 논의
  • 첨단넷
  • 승인 2020.08.0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IST는 GTMBA 제10기 집행부와 간담회을 갖고 지역사회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한 뒤 기념촬영했다.
GIST는 GTMBA 제10기 집행부와 간담회을 갖고 지역사회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한 뒤 기념촬영했다.

광주과학기술원(GIST·총장 김기선)은 지난 5일 GIST 기술경영아카데미(GTMBA) 제10기 집행부와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법 및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GIST에서 김기선 총장을 비롯 송종인 교학부총장, 김영집 대외부총장, 박성규 대외협력처장이 참석했으며 GTMBA 제10기 원우회장인 조재희 광암산업 대표와 조용래 한전KDN 경영기획본부장 등 원우 8명이 동석했다.

참석자들은 과학기술분야 특성화대학으로서 GIST가 지역과 협력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으며 상호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김기선 총장은 “지스트와 GTMBA 원우기업 간의 긴밀한 연계를 통한 ‘GTMBA 동문기업 방문 프로그램’과 같은 산학협력 프로그램 개설을 제안한다”면서 “지역 기업 대표와 기술교류를 통한 긴밀한 산학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기업 대표들은 학생들에게 인생의 멘토 역할을 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재희 GTMBA 10기 회장은 “지역 우수 기업들이 지스트에서 활발히 진행 중인 기술 사업화와 특허 등 관심이 많다”며 “GIST와 서로 협력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GTMBA는 체계적인 CEO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비즈니스의 허브 역할을 위해 최고기술경영자과정을 개설 및 운영하고 있다. 올해 제10기 교육과정은 지난 4월 개강해 12월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총 28주간 GIST 오룡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