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 기술융합형 스타창업가 발굴 육성
상태바
광주대, 기술융합형 스타창업가 발굴 육성
  • 첨단넷
  • 승인 2020.07.2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대가 개최한 창업캠프 모습.
광주대가 개최한 창업캠프 모습.

광주대 창업교육센터(센터장 윤인철)는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창의적인 창업아이템을 보유하고, 창업에 관심 높은 재학생이 참여하는 ‘2020 GU-창업동아리’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동아리 20팀을 선발하며, 아이템개발을 위한 활동과 아이템 개발을 위한 멘토링, 동아리실 설치, 교내·외 창업경진대회 및 창업캠프 참가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창업동아리 신청은 다음달 28일까지 학교 홈페이지 또는 창업교육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과 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광주대는 재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법적 권리로 등록하고 사업 아이템으로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식재산권 출원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술 융합형 스타 창업가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또 광주지역 대학 유일 ‘초기창업패키기 지원사업’ 주관기관과 중소기업벤처부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시제품 개발비용과 마케팅비용 등을 지원하는 등 창업 중심대학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윤인철 센터장은 “아이템의 창의성과 상품화 가능성, 차별화 시장 경쟁력, 창업 활동 관련 참여 의지 등을 종합해 창업동아리를 지원할 계획이다”면서 “창업 중심 교육대학으로 자리매김한 광주대가 스타 창업가를 양성하는데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