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포스트 코로나 대응 실무추진단 출범…종합대책 마련
상태바
광주시, 포스트 코로나 대응 실무추진단 출범…종합대책 마련
  • 첨단넷
  • 승인 2020.06.2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포스트 코로나 대응 실무추진단 출범…종합대책 마련
광주시, 포스트 코로나 대응 실무추진단 출범…종합대책 마련

광주시는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주전남연구원, 관련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포스트 코로나 대응 대책위원회 실무추진단 출범 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사회 전반의 대응 체계 마련을 위해 현행 ‘비상경제대책회의’를 ‘포스트 코로나 대응 대책위원회로 확대 개편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출범한 실무추진단은 실질적 정책발굴을 담당하게 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종합대책을 마련한다.

시는 안전, 친환경, 비대면 문화, 새로운 문화 소비 등으로 대표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를 위해 사회 및 경제 전반의 활력 제고와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신성장 동력 확보 방안 등에 대한 종합대책을 집중적으로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실무추진단은 행정·문화경제 양 부시장을 공동 단장으로 시, 광주전남연구원, 전문가들이 참여하며 의제 발굴 및 선정, 기본계획 및 대책 마련, 대책위 회의 안건 상정 등 대책위의 싱크탱크 역할을 수행한다.

실·국 대응반은 △경제 △산업 △안전·복지 △환경생태 △문화·관광 △공간 인프라 △사회·행정 등 7개 분야로 운영되며, 분야별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실무추진단 공동 단장인 조인철 시 문화경제부시장은 “위기는 항상 기회와 함께 찾아온다. 수도권에 집중, 과밀된 대한민국의 체질 개선이 논의되는 시점에서 지역발전의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분야별 종합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지역 경제에도 심각한 타격이 있을 것으로 전망되는데, 코로나 이후 다양한 분야의 변화에 앞서 나갈 수 있는 의제 발굴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