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이에너지, 인도 태양광 발전소 ESS 시장 진출
상태바
비에이에너지, 인도 태양광 발전소 ESS 시장 진출
  • 첨단넷
  • 승인 2020.02.1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 전력청(EDF) 로고(왼쪽)와 비에이에너지 로고.
프랑스 전력청(EDF) 로고(왼쪽)와 비에이에너지 로고.

에너지 안전관리시스템 전문기업 비에이에너지가 인도 태양광 발전소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에 진출한다.

비에이에너지(대표 강태영)는 최근 프랑스 전력청(EDF) 자회사인 에덴 리뉴얼 인도 유한책임사업조합(LLP·대표 서드히르 바르마)과 1200㎿ 태양광 ESS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회사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뉴델리무역관의 알선으로 인도 현지 태양광발전소 총괄 설계·조달·시공(EPC) 입찰 자격을 보유한 업체와 태양광 연계 ESS 프로젝트 실무 협상을 벌이고 있다. 정식 계약을 위한 특수목적법인(SPC) 설립과 컨소시엄 구성도 추진하고 있다.

인도 정부는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환경오염이 심각해지자 뉴델리를 포함 수도권(NCR) 지역의 디젤발전기 가동을 전면 금지하는 시행령을 발표했다. EDF는 에덴 리뉴얼 인도LLP를 통해 총 1200MW 규모의 태양광 연계 ESS 정부입찰 계약을 준비하고 있으며 비에이에너지를 인도 시장 진출의 파트너사로 선택했다.

비에이에너지는 인도 뉴델리에 현지 사무소를 설립했으며 인도 EPC 업체와 60·120·230kWh 등 중소 규모의 ESS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강태영 대표는 “인도에서 회사의 비전인 ‘글로벌 에너지 선두기업’을 달성하기 위해 적극 투자하고 있다”며 “단 1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은 에너지 안전관리시스템으로 고객사를 만족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